그냥이런저런

21살, 개발자로 잘 살고 있습니다.

윤-찬미 2021. 6. 6. 22:08

🙂 그냥 하는 소리

안녕하세요. 프론트 개발쪽으로 일하고 있고, 뭔가 학습하는걸 좋아하는 성격인 것 같습니다.

꿀맛같았던 휴식기를 지나 이제 다시 아침마다 지옥철을 타고 커피한잔을 내려 후드티나 반팔한장 걸치고
일을 해야할 21살의 내 나이가 어쩌면 조금 안쓰럽기도 하지만,
다행스럽게도 내가 좋아하는 개발을 업으로 계속 커리어를 이어나갈 수 있다는게 한편으로는 뿌듯하고 행복합니다.
아직도 배울게 많은 주니어 개발자라 일을 하면서도 정말 많이 배우겠지만,
회사업무 외에 또다른 큰 성장을 위해 계획을 세워봅니다.
우선 상반기의 목표였던 이직은 달성을 했으니 하반기의 목표는 다시 주어질 연말 연봉협상을 성공적으로...(ㅎㅎ)
그냥 저는 평생 공부하며 저를 발전시키면서 살고 싶습니다.

회사 이름은 밸리(Valley)가 되었습니다.
꽤 오랫동안 덤보라는 캐릭터를 사랑했기에.. 덤보였지만 약간 고급지게 바꿔보았습니다.
왜 웃기지..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🙀 꽤많은 DM을 받습니다.

왜인진 저도 모르겠으나, 고졸이라는 타이틀과 나이로 인해 그냥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 시킨듯 합니다.. 이런이런..
굉장히 많은 분들이 DM으로 학원을 따로 다닌건지 어떻게 공부하셨냐고 물어보시는데,
학원은 다닌적 없고 늘 집에서 DOCS와 간간히 올라오는 인프런 강의들 그리고 생활 코딩이 제 선생님이 였습니다.
고졸 개발자니 연봉은 최저로 받냐고도 물어보시는데, 아닙니다.
하지만 오해마세요. 아직 실력은 바닥 바닥 아주 먼지쪼가리 니깐요...😿
그리고 자꾸 몇살이냐고 물어보는데 ... 21살 01년생 맞다구여.. 얼굴이 이래도 21살이야...

" 문제는 어느 회사를 가나 또래 찾기 겁나 어려움... 5년있으면 많이 생기겠죠..? "

 

2021년 끝나기 전 목표는?

알고리즘 100문제 풀기
(이틀에 한번꼴로 풀면 될듯)
영어는 매일 아침 출근하면서 듣기
(영어는 장기전으로.. 단기전 못해)
개발서적 3권 읽기
(? 겨우 세권? 할 수 있는데 저 책 읽는거 좀 귀찮아 하기도 하고 지금 바빠서 읽을 시간 없을 거 같은데 3권이면 엄청난..)
프로젝트 마무리하기
아 빨리 토이 프로젝트 마무리해야 합니다.
퇴근하고 토이 프로젝트 해야겠습니다.. ㅜ ㅜ

이번주는 너무 정신 없었어서 이제 다시 간간히 블로그 올리도록 하겠습니다!
그럼 안녕 나 화이팅 ㅜ ㅜ